본문 바로가기
산행후기

복계산 산행후기_강원도 철원군_2022.10.02

by 야생말_최근철 2022. 10. 3.

>>산행루트 : 매월산장 주차장(강원도 철원군 근남면 잠곡리 218)-산불감시초소-매월대폭포-나무데크-급경사 오르막-노송쉼터-복계산 1지점-복계산 2지점-복계산 정상(1,057)-촛대봉,수피령방향-헬기장-우측 이정표 감성마을 방향-복계산 3지점-복계산 4지점-한북정맥 주능선-복주산방향-감성마을방향-남근석바위-벌떡약수터-감성마을-이외수문학관-감성마을 작은도서관(강원도 화천군 상서면 다목리 792)<<

^ 매월산장 주차장앞 등산로 입구에 산불감시초소를 지나,

^ 등산 코스를 살펴보고 A코스를 올라 B코스로 하산 할 계획으로 산행을 시작 한다.

^ 산 기슭 해발 595m의 산 중턱에 위치한 40m 높이의 층암 절벽에서 쏟아져 내려오는 매월대 폭포수,

^ 오르는 동안 급경사에 암릉구간을 오르고,

^ 절벽위 기묘한 소나무의 노송쉼터,

^ 복계산 1지점을 통과한다.

^ 등산로 길 옆에는 단풍이 곱게 물들어가고,

^ 복계산 2지점을 지나,

^ 복계산 정상에 오른다. 먼산의 파노라마 뷰를 감상하고,

^ 정상에서 흔적을 남긴다.

^ 서울은 아침부터 빗방울이 떨어져서 산행을 고심하였는데 다행히 철원에는 날씨만 흐려 높은 곳에 오르니 저 멀리 멋진 운무의 비경을 바라 볼 수 있었다.

^ 주변을 바라보고 헬기장에서 감성마을로 향한다.

^ 복계산 3지점을 지나 복주산 방향으로,

^ 암릉구간에 발판을 밟고 조심히 내려가고,

^ 복주산 방향으로 한북정맥 능선길을 따라,

^ 복계산 4지점을 통과한다.

^ 감성마을로 하산,

^ 복계산은 강원도 철원군 근남면에 위치하고 있으며,북측의 대성산(1,157m),남쪽의 복주산(1,152m)과 더불어 우리나라 최북단에 우뚝 솟은 명산으로 매월대폭포는 사계절 장관을 이루는 명소의 폭포이다. 주능으로 이루어진 능선을 따라 올라 맑은 날에는 정상에서 북녁땅을 바라 볼 수 있는 조망이 좋은 산으로 평하고 있다. 오늘 산행은 계획 했던 A코스에서 B코스로 진행되지 못한 이유는 4지점에서 한북정맥 능선을 타다가 5지점 사이길을 놓쳐버리고 화천군 감성마을로 하산하여 이외수 문학관과 작은도서관에서 산행을 종료하게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