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산행후기

# 백봉산 산행후기_경기도 남양주시_2024.03.16

by 야생말_최근철 2024. 3. 16.

>>산행루트 : 남양주시청 제1청사앞-다산길7코스-수리봉-아르내미고개-조망점-평내호평역 삼거리-백봉산 정상-전망대- 마치고개방향- 피뢰침 지나서-좌측 백봉광장 방향-평내동 두산 알프하임 아파트앞 <<

남양주시청 제1청사 앞에서 도로를 건너 백봉산 등산 제1코스를 따라 산행을 시작한다.

^ 육산길이 이어지면서 편안한 길은 계속 이어진다.

^ 깔딱고개를 올라 능선길을 오르고 내리고,

^ 큰 바위를 나무 토막으로 받쳐 놓은 버팀목을 지나간다.

^ 이 바위가 수리봉 인것 같다.

^ 평내호평역 삼거리를 만난다. 백봉산 정상1.5km를 갔다가 평내호평역으로 가려면 다시 이곳으로 내려와서 가야되지만 산인은 정상을 넘어 마치고개 방향으로 하산 하게 된다. 

^ 예전엔 정상에 정자가 있었으나, 2020년도에 전망대로 바뀌고 목재데크 회전 보행로를 따라 6.5m 높이에 오르면 사람의 손가락 모양 사이에서 남양주시 전체를 조망할 수 있게 전망대를 만들어 놓았다. 오늘은 곰탕국물 같은 날씨에 멋진 파노라마는 볼 수 없었다. 

^ 천마자맥 누리길 스마트 NFC 가이드 안내도, 

^ 남양주시 평내호평동 시가지가 흐리게 보이고 있다.

^ 전망대 손가락 사이에서,

^ 전망대 아래 정상석,

^ 나무껍질이 회색이고 근육 모양이 울퉁불퉁한 몸통은 야성적이고 아주 단단한 서어나무가 U자 모양으로 자라고 있다.

^ 마치고개 방향으로 고사목 사이에 골프장이 보이고,

^ 피뢰침을 지나서 좌측길 백봉광장으로 하산한다.직진하면 마치고개, 

^ 잔설이 남아 있어 조심,

^ 백봉광장 이정표를 따른다.

^ 억새밭을 내려가니 버들강아지는 겨울의 문턱을 넘고 봄을 알리는 전령사가 되어 봉우리에 솜털처럼 부드럽고 포근한 사랑을 피우게 될 것이다.  

^ 백봉산 제1코스를 오르고 정상을 넘어 제6코스로 하산 하면서 마치고개로 넘어가지 않고 평내호평역으로 가기 위해 두산 알프하임 아파트 앞에서 산행을 종료하고, 평내호평역 까지는 15분 정도 도보후 경춘선을 타고 귀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