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산행후기

# 축령산~서리산 산행후기_경기도 남양주시_2024.05.11

by 야생말_최근철 2024. 5. 11.

>>산행루트 : 축령산자연휴양림 제1주차장-야영데크-정성바위_수리바위-능선삼거리-남이바위-헬기장-축령산정상-절고개-헬기장-헬기장사거리-헬기장-서리산정상-철쭉동산-한반도 모양 철쭉동산-화채봉삼거리-제2주차장 방향-서리산 간이목교-제1주차장 방향-임도길-승천바위-죠스바위-하늘바라기폭포-화장실,취사장-야영데크-제1주차장(8.4km/ 4시간 내외)<<

^ 축령산자연휴양림에서 축령산과 서리산의 철쭉동산을 돌아보는 원점회귀 산행을 야영장 입구에서 시작한다. 

^ 숲속의 야영데크길을 따라서 축령산으로 향하고,

^ 오르막길을 치고 올라 수리바위를 오르게 된다. 바위가 독수리 머리 모양을 닮고 있어 수리바위라고 부르고 있다.

^ 남이장군의 수련바위 (조선시대 명장 남이장군이 바위에서 무예를 닦고 심신을 수련하며 호연지기를 길렀다는 전설)

^ 암릉구간의 절벽 능선을 따라서 내려오고,

^ 병꽃나무 꽃,

^ 오르막을 오르며 계단을 따라서 오른다.

^ 축령산 정상에서 인증샷을 남기고,

^ 서리산으로 향하는 절고개 길은 육산으로 편안하고 기분좋은 길이 이어지고 있다.

^ 벌개덩굴 꽃,

^ 산괴불주머니 꽃,

^ 헬기장 사거리에서 서리산까지는 능선을 따라서 나무 계단을 오르면,

^ 서리산에 도착한다. 서리산은 북서쪽이 급경사로 서리가 내려도 쉽게 녹지않아 늘 서리가 있는 것처럼 보인다 하여 서리산으로 부르고 있다.

^ 서리산의 정상에서부터 화채봉까지는 700여 미터에 달하고 자생 50년생 이상의 철쭉동산을 이루지만 지난주 비바람 강풍에 꽃잎은 다 떨어지고 남아있는  한그루에서 연분홍 철쭉을 만났다. 

^ 한반도 모양에 철쭉 꽃이 없어서 멋진 장관을 감상 할 수 없어 아쉽고,  

^ 철쭉동산을 지나서 마지막으로 본 철쭉 꽃도 잎이 떨어져 가고 있다.

^ 산인들은 서리산을 향하여 오르고 있지만 동산엔 철쭉 꽃이 없어서 실망할 것 같다.

^ 금낭화 꽃을 뒤로하고 산행을 종료했다. 축령산은 백두대간 한북정맥의 지선에 자리한 해발 887m의 명산으로, 남쪽은 남양주시와 북쪽으로는 가평군 경계로 우뚝 솟아있는 아름다운 산으로 서북 방향의 서리산(832m)과 쌍봉을 이루고 있어 일주코스 산행으로 즐거움은 충분하다, 산행시간은 4시간 내외로 소요되고 있다. 서리산 철쭉 산행은 내년을 약속하며 주말 산행을 안전하게 마치고 귀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