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섬산행

통영매물도 바다백리길 트레킹_경남 통영시_2021.08.28

by 야생말_최근철 2021. 8. 30.

>>산행루트 : 당금마을선착장-당금마을-매죽보건소-매물도발전소-옛매물도분교-당금마을전망대-홍도전망대-정자쉼터-어유도전망대-장군봉(210m)-등대섬전망대-꼬돌개오솔길-대항마을-당금마을 선착장<<

^ 매물도를 입도 하기 위해 거제시 저구항(055-633-0051)에서 배를 승선한다.

^ 30분정도 여객선을 타고 당금마을에 도착했다.매물도 바다백리길 해품길 안내도와 함께 마을로 이어지는 파란색 줄을 따라 오르게 된다.  

^ 조그마한 마을에 구불구불한 오르막 골목길을 따라 담벼락에 그려진 벽화가 눈길을 끌었다. 

^ 매죽 보건진료소 앞을 지나서,

^ 옛 매물도분교가 보였고 운동장에는 캠핑장으로 이용되고 있었다.

^ 분교 옆을 지나 해품길로 오르면서 바다를 품은 언덕길로 이어진다.

^ 분교와 언덕의 매물도 발전소를  뒤돌아서 바라다 보았다.

^ 언덕을 올라 전망대를 지나는 길은 초원에 목장길을 따라 걷는 기분이었다.

^ 해품길에 아찔한 벼랑아래 파도가 하얗게 부서지는 모습을 감상하면서 평화로운 길을 따라 오르고,

^ 오르면서, 장군봉이 눈앞에 가까이 보였다.

^ 벼랑길을 안전하게 올라서 내려가면 임도길이 나타나고 장군봉으로 올라간다.

^ 장군봉에 올라서 시야는 잘 보이지는 않았지만 기상이 좋았다면 대마도와 홍도를 바라다 볼 수 있다고 한다. 

^ 장군봉에서 버팀목과 추억을,,

^ 장군봉에서 내리막길을 따라 내려가면서 소매물도가 손에 잡힐듯 가깝게 다가서고,멋 진 등대섬의 뷰,,

^ 바람의 언덕을 내려가고,

^ 대항마을을 지나서 선착장을 바라보면서,

^ 당금마을 전경과,

^ 당금마을 선착장에 도착했다. 

^ 당금마을 선착장에서 소매물도항으로 출항하면서 시계가 좋아 장군봉에서 바라본 어유도를 순간 포착으로,

^ 한려해상 국립공원내 통영 매물도 바다백리길, 매물도 해품길 트레킹을 하면서 매물도의 풍광을 아낌없이 선물을 받았고 섬을 한바퀴 돌면서 뱃길을 따라 펼쳐지는 아름다운 섬의 풍광은 바다에서만 만끽 할 수 있는 멋 진 추억을 남겼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