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산행후기

# 무성산 산행후기_충남 공주시_2023.07.08

by 야생말_최근철 2023. 7. 8.

>> 산행루트 : 보림사(공주시 우성면 한천리 203) 사찰을 지나 임도길 1km 오르면 임도삼거리 주차-등산로 안내도-좌측 임도길-이정표 홍길동성 방향-데크쉼터-바위전망대-홍길동성-무성산 정상(614)-중계장치-홍길동 돌탑-홍길동굴-한천리방향-임도-좌측길-한천약수터-임도삼거리<<

^ 공주시 우성면 보림사 사찰을 네비에 찍고 도로를 따라 보림사를 지나 1km정도 올라 임도삼거리에 주차를 하고 등산로 안내길을 참조하여 좌측 임도길로 오르면,

^ 첫번째 이정표에서 홍길동성 방향으로 오른다.

^ 흙길을 내내 오르면서,

^ 우중산행이 시작되고 있다.

^ 무성산은 홍길동에 관한 전설이 담아 있는 길로 홍길동은 이곳에서 잠시 쉬어 가면서 더 멀리 가기위해  쉬어 갔다는 설이 있었다.

^ 홍길동 바위전망대는 곰탕국물로 조망권은 1도 없었다.

^ 홍길동성을 따라서 내리고 오르면, 

^ 무성산 정상에 오른다.

^ 정상을 내려가고 홍길동의 어머니가 홍길동과 그의 누이동생을 데리고 무성산에 들어와 성을 쌓았다는 홍길동성을 지나친다.

^ 삼거리에서 홍길동굴 방향으로 좌틀한다.

^ 꺽정봉 전망대에 내려왔지만 뷰는 바라볼 수 없다.

^ 홍길동굴은 석굴로 스치고 지나간다.

^ 내리막길을 따라서 임도길을 만나 좌측 한천리 방향으로 따른다.

^ 임도길 따라 내려오다 보면 한천리 약수터가 있었고, 장마 기간이라 빗물이 많아졌다.

^ 홍길동성(무성산성)은 돌로 쌓은 산성이다.성은 자연 지형을 적절히 이용하면서 쌓았고 전체 성벽의 둘레는 530m이고 성안에는 유물이 거의 남아있지 않다.홍길동이 성을 쌓고 활동하였다는 이야기가 있어 홍길동성이라고도 부른다. 어제부터 내린비로 아침에 소강상태라 무성산을 찾았지만 빗속에 우중산행으로 오리무중 산행을 마쳤다.